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
솔루션

> 솔루션 > 의안정보검색 시스템

의안정보검색 시스템

의안정보검색 시스템

의안관리대장의 전산화로 체계적인 의안정보 관리 실현

의안 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 및 검색 서비스 제공

  • 의안대장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인 의안 카드 보관의 효율성 극대화
  • 다양한 검색 기능 (대수 / 발의자 / 의안종류 / 처리결과 / 제안자 등)을 정확한 검색 결과 제공
  • 의안 처리 과정 및 의안 통계 열람 기능

시스템 연계 및 향후 확장성 제공

  • 누리집, 회의록, 전자회의시스템과 연계 지원
  • 정보시스템 확장 시 완성된 라이브러리 형태로 연계모듈이 제공되어 손쉽게 적용가능

의안발의 시스템

비대면 전자서명으로 의안을 처리하는 시스템으로, 효율적이고 끊김 없는 입법 활동을 지원합니다.

효과적 입법활동 지원 전자서명 의안처리 시스템

  • 표준 서식에 의안 등록, 필수사항 자동 체크
  • 의원에게 연서 전자 요청, 자동 안내(SMS 문자 알림)
  • 의원은 PC 또는 모바일에서 비대면 연서 처리
  • 의안처리 시스템 전자적 제출
  • 접수번호 자동 부여 및 시스템 자체 관리
  • 전자파일 형태로 시스템에 보관

비대면 방식의 의안처리 서비스

  • 단체장/의원의 의안등록부터 본회의 심의까지 전 과정을 전자적으로 처리
  • 의원 발의 의안의 서명 과정을 전자 인장 방식으로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서명
  • 의안접수, 위원회 회부, 상임위 심사, 본회의 심의 등 상세한 진행 현황을 한눈에 확인
  • 현행 시스템 및 신규 구축 시스템과 연계 가능 (의회누리집 / 위원회누리집 / 의원누리집)